[프로야구] 잠실 물들인 유광점퍼 올 7000벌 가량 팔려

[프로야구] 잠실 물들인 유광점퍼 올 7000벌 가량 팔려

입력 2013-10-17 00:00
수정 2013-10-17 0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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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년만의 가을야구’ LG 상징

‘유광 점퍼’냐, 아니면 ‘미러클 두산’이냐.

16일 막을 올린 플레이오프(PO)의 장외 관전 포인트다. 이날 1차전 시작 세 시간 전 잠실구장 매표소에는 300명쯤이 줄을 섰지만 2만 5500석이 매진됐다는 방송이 수십 차례 나오고 한 시간쯤 뒤에야 흩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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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야구 LG와 두산의 플레이오프 1차전이 벌어진 16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유광 점퍼를 입은 LG 팬들이 자리에서 일어선 채 열띤 응원을 펼치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프로야구 LG와 두산의 플레이오프 1차전이 벌어진 16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유광 점퍼를 입은 LG 팬들이 자리에서 일어선 채 열띤 응원을 펼치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1, 2차전을 홈 경기로 치르는 LG는 경기 한 시간 전부터 요란한 응원가를 울렸다. 1루 스탠드에는 붉은색과 검은색의 유광 점퍼<서울신문 10월 12일자 17면> 물결이 일었다. 11년 만에 맞은 LG의 가을 야구 상징이자 올해 최고의 야구 관련 히트상품이다. 2006년쯤 선수단의 동계훈련 용도로 처음 제작했지만 일반 판매를 시작한 건 3년쯤 뒤였다. 당연히 LG가 2002년 한국시리즈(KS)에 진출했을 때는 팬들과 함께할 수 없었다.

따라서 유광 점퍼가 잠실 스탠드를 수놓은 건 이날이 처음이다. 매년 200~300벌 팔리던 것이 올해는 7000벌가량 팔렸다. 가을용 9만 8000원, 겨울용 13만원대로 만만찮은 가격이지만 가을 잔치에서 선수들과 혼연일체가 되고 싶다는 팬들의 열망을 꺾지 못했다. 이날 구장 안의 트윈스숍에는 뒤늦게 점퍼를 구입하려는 이들의 줄이 100m쯤 이어졌다. 가을 야구 단골이었던 두산의 공식용품 판매점이 한산한 것과 대조를 이뤘다. LG 응원단은 6회 1사 이병규(9번) 타석 때 ‘무적 LG’ 노란색 천을 펼쳐보이는 약식 카드섹션을 펼쳤다. 유광 점퍼만큼 겉으로 드러난 응원 자산이 없는 두산은 3루 관중석에서 흰색 동계복을 걸치고 흰색 풍선막대와 대형 깃발들을 휘저으며 응수했다. 7회 LG가 연거푸 투수를 교체할 때 3루 쪽을 덮은 흰색 물결은 절정을 이뤘다. 두산 선수단이나 팬들은 2010년과 올해 준PO에서 ‘리버스 스윕’을 달성하는 등 포스트시즌만 되면 살아나던 뚝심에 큰 기대를 걸고 있는데 이날 4-2로 이겨 그 기대는 부풀려지게 됐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2013-10-17 2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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