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분데스리가 레버쿠젠에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로 이적한 손흥민은 “팬들을 위해 멋진 모습을 보이겠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이미지 확대
손흥민, 토트넘행 확정…이적료 아시아 선수 최고 기록 독일 분데스리가 레버쿠젠에서 뛰던 손흥민(23)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로 이적했다. 토트넘은 28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최근 메디컬 테스트를 통과한 손흥민에 대한 이적 계약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계약기간은 2020년까지 5년이고, 이적료는 3천만 유로(약 403억 원)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등번호는 7번을 받았다. 연합뉴스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손흥민, 토트넘행 확정…이적료 아시아 선수 최고 기록
독일 분데스리가 레버쿠젠에서 뛰던 손흥민(23)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로 이적했다. 토트넘은 28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최근 메디컬 테스트를 통과한 손흥민에 대한 이적 계약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계약기간은 2020년까지 5년이고, 이적료는 3천만 유로(약 403억 원)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등번호는 7번을 받았다. 연합뉴스
손흥민은 28일(한국시간) 공식 트위터에 게재된 인터뷰에서 “나는 토트넘에서 뛰는 것을 고대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토트넘은 이날 손흥민과 입단 계약을 맺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어 “팬들의 응원이 나에게 더욱 동기부여를 주고 있다”며 “홋스퍼 팬들을 위해 멋진 모습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나는 축구를 정말로 사랑한다”며 “학교 축구 코치였던 아버지 밑에서 축구를 배웠다”고 자신이 축구를 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나는 양발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다”며 “과감하고 대담하게, 이것이 내가 플레이를 하고 싶어하는 방법”이라고 토트넘에서의 활약을 기대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