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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음식업에서 배달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후기 역시 중요한 고려사항인 점을 악용해 이 같은 갑질 행태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지난 3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아침부터 빌런을 만났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뉴스1
A씨가 공개한 주문명세에 따르면 손님은 이날 오전 9시 48분에 경양식 왕돈가스 5개와 모닝빵을 주문, 배달비까지 총 7만원을 결제했다.
동시에 손님은 요청 사항에 “리뷰 써줄게요. 돈가스 1인분에 한 장씩 서비스 주시고요”라며 “7명 먹을 거라 수프랑 소스 7개 보내주세요.”라고 적었다.
A씨가 ‘왜 취소하냐?’는 손님의 전화에 “요청하신 사항을 들어주기 힘들어서 취소했다”고 안내하자, 손님은 “주문한 사람 허락을 받고 취소해야지. 소비자원에 신고하겠다”고 했다.
A씨는 “이때부터 속으로 취소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고 말이 안 통해서 그냥 (전화를) 끊었다”며 “그때부터 아침에 바빠 죽겠는데 전화를 계속하더라. 저도 열 받아서 업무 방해로 고소한다고 했더니 그다음부터 전화가 없다”고 했다.
이를 본 자영업자들은 분노했다. 한 누리꾼은 “가지가지 한다”며 “취소하길 잘했다”고 했다. 다른 자영업자도 “자영업자는 무슨 땅 파서 장사하냐?”고 화를 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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