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화장품 열풍…기초화장 이어 바디 슬리밍 크림까지

천연화장품 열풍…기초화장 이어 바디 슬리밍 크림까지

입력 2016-05-09 15:00
수정 2016-05-09 15:4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etn ‘The 예뻐지자’ 방송 화면
etn ‘The 예뻐지자’ 방송 화면
브랜드 네임이나 가격을 보고 화장품을 선택하던 소비자들이 요즘은 건강에 더 큰 비중을 두고 성분을 꼼꼼히 따져보며 고르는 추세다.

어떤 원료를 사용했고 수십 가지 성분 가운데 해로운 것은 없는지, 피부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일일이 확인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천연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믿을 수 있는 재료를 준비해 직접 천연화장품을 만들어 사용하는 사람들도 등장했다.

그러나 대다수의 소비자들은 천연화장품을 직접 만들 시간적 여유는 부족해 천연화장품 브랜드의 제품을 고르는 경우가 많다.

화장품 알러지 성분을 일으킬 수 있는 26가지 성분이나 가장 피해야 할 20가지 주의성분 등이 배제된 천연화장품을 찾아 쓰는 것이다.

제품의 종류도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최근 기온이 올라가면서 몸매를 가꾸기 위한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천연화장품 브랜드 입솜이 바디 라이트 크림을 출시했다.

입솜 바디 라이트 크림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 받은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끈적임 없이 흡수되며 피부결과 바디를 매끄럽게 가꿔주는 효능을 내세우고 있다.

화학성분인 바닐릴 부틸에텔, 캡사이신, PPC 대신 가르니시아 열매, 후박, 고추, 마늘, 생강, 커피, 포도주, 녹차, 자몽, 제라늄오일 등의 천연성분으로 구성됐다.

한편 이 제품은 최근 한 케이블 TV의 뷰티 프로그램 ‘The 예뻐지자’에서 소개되기도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