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서 이번엔 출근길 검사 피격 사망

미국서 이번엔 출근길 검사 피격 사망

입력 2013-02-01 00:00
수정 2013-02-01 04:4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괴한 2명에 여러 발 맞고 숨져…”범인 추적 중”

총기사건이 빈발하는 미국에서 이번에는 출근하던 검사가 법원 청사 근처에서 총에 맞아 숨지는 일이 발생했다.

현지 당국은 31일(현지시간) 아침 텍사스주(州) 카우프먼 카운티에서 괴한 2명이 자신의 근무지인 법원청사 쪽으로 걸어가던 현직 검사에게 총을 쏴 살해했다고 밝혔다.

총격은 카우프먼 카운티 법원 부근 주차장에서 일어났다고 WFAA TV가 보도했다.

카우프먼 카운티 크리스 올보 경찰서장는 오전 8시50분께 지구 검사보가 여러 발의 총알을 맞고서 숨졌다며 가족에 통보하기 전이라는 이유를 들어 신원은 공개하지 않았다.

관리들은 범행 동기를 즉각 파악하지 못했다며 범인들을 추적 중이라고 전했다.

목격자는 용의자들이 전신에 검은 옷을 입었으며 최소 1명은 방탄조끼를 착용했다고 증언했다.

사건 현장 부근에 있는 법원 청사는 일시 봉쇄됐다가 나중에 풀렸다고 팻 레이니 카운티 법원 대변인이 말했다.

지역 수사 관계자들은 이번 총격이 사법체제에 대한 공격이라고 규정했다.

미국에서는 최근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코네티컷주(州) 초등학교 총기 참사 이후 강력한 총기규제 대책을 추진하면서 찬반 논란이 벌어지는 가운데 곳곳에서 총격 사건이 잇따르고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