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은 오는 3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5층 그랜드홀) 및 유튜브 채널 ‘국가클러스터TV’에서 소스산업 기술교류 세미나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식품진흥원 12대 기업지원시설 중 하나인 소스산업화센터가 추진하는 이번 행사는‘소스 및 전통식품 시장 현황과 성공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미지 확대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제공.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제공.
이번 행사는 오후 2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4개의 주제발표와 질의응답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세부내용으로는 ▲이희열 세종사이버대학교 교수의 ‘전통식품·소스산업의 통계분석을 통한 수출활성화 전략’ ▲정도연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 원장의 ‘전통장류를 이용한 지역형 소스산업 육성사례’ ▲김승환 ㈜케이앤피푸드 대표의 ‘전통장류를 이용한 도시형 소스산업 육성사례’ ▲김수환 중소기업과협동조합연구소 소장의 ‘장류 간편 블록제품 시장수요 조사 결과 및 시사점’순서로 진행된다.
이 외에도 산·학·연 등 관계자들간 상호협력 체계를 공고히 할 수 있는 네트워킹 시간과 국내외 대표 소스제품을 전시해 다양한 소스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갖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정보는 소스산업화센터로 문의 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